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시놀로지 Docker Gitlab 사이트에서 갑자기 502 페이지가 뜰 때

by 그저그런보통사람 2020. 5. 22.

하아~ 이런....

 

Docker 업데이트 후에 갑자기 gitlab 사이트에서 502에러 페이지가 표시되었다.

 

일반적인 방법인 gitlab 재시작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검색을 통해 프로세스 아이디(pid) 파일을 강제로 삭제함으로써 문제가 해결되었다.

 

아래는 해결 방법 순서

 

  1. 시놀로지 SSH 접속 - 방법은 생략
  2. 도커 컨테이너 접속 및 unicorn.pid 파일 삭제
# 현재 컨테이너 확인 (in 시놀로지 ssh)

sudo docker ps # 출력 헤드 끝의 'NAMES' 위치가 컨테이너 이름이다


# 컨테이너 접속 (in 시놀로지 ssh)

sudo docker exec -it <컨테이너명> bash


# pid 파일 위치로 이동 (In gitlab container, gitlab/gitlab-ce:latest 기준)

cd /opt/gitlab/var/unicorn # gitlab image 별로 경로가 다를 수 있다.


# unicorn.pid 파일 삭제 (In gitlab container)

sudo rm unicorn.pid # gitlab images 별로 pid 개수 및 이름이 다를 수 있다.

 

 

그리고 사이트를 새로고침하면 잘 나온다.